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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.07.29
서해선홍성-송산전철5공구 현장 국내 최대 철도 교량, 아산고가교 대아치 상량

서해선홍성-송산전철5공구 현장 국내 최대 철도 교량, 아산고가교 대아치 상량


DL이앤씨가 시공한 서해선 홍성-송산 복선전철 5공구의 아치교

 

7월 17일(토), 서해선(홍성~송산) 복선전철 제5공구 건설공사의 비대칭 5련 아치교(아산고가교, 625m)의 대아치(L=155m, H=44m, 2,726Ton) 상량을 완료하였습니다. 이번 상량을 통해 서해선(홍성~송산) 복선전철 제5공구는 ‘전 구간 연결’에 성공했습니다. 아산고가교 대아치 상량에는 국내 철도교량 중 최초로 품질확보 및 공기단축이 용이한 대선식 일괄 가설 공법 (육상에서 구조물을 조립한 후 바지선을 이용하여 이동 및 거치하는 공법)이 도입되었습니다.

서해선(홍성~송산) 복선전철 건설공사는 충남 홍성과 경기 평택시를 잇는 총 연장 90.01km의 복선전철 신설 사업으로 서해안축 남북 종단 간선 철도망을 구축하여 경부선 선로용량 해소를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 총 10개 공구 중 DL이앤씨가 수행 중인 5공구는 충남 아산~경기 평택을 연결하는 총 6.0km 구간이며, 안성천을 통과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철도교량(5.9km)이 건설되는 사업입니다. 현장은 금번 상량을 완료한 비대칭 아치교(625m)를 포함하여 총 6개 형식의 철도 교량을 시공 중입니다.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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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시일 : 2010년 12월 1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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